위키 문서의 작성 방식에 대하여

Submitted by westporch on 2019.03.16.(Sat) - 12:41

누구나 자유롭게 위키 문서를 작성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감히 위키 문서의 작성에 대해 말씀드린다는 것이 조심스럽습니다.

글(위키 문서)에 링크를 덧붙이면 본문의 내용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객전도하여, 새로 작성한 위키 문서와 기존 위키를 편집한 부분에는 핵심 내용이 없고, 온전히 외부 사이트의 게시물을 참고하라는 작성 방식(아래 링크)은 피하셨으면 합니다.

우리 커뮤니티의 위키 문서가 '자세한 설명'으로 작성되기를 바랍니다.

위키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고맙습니다.

westporch

작성: 2019.03.23.(Sat) - 09:37

수정: 2019.03.23.(Sat) - 18:21

위 본문을 위키 대문에도 게시했지만, 여전히 세벌 님께서는 동일한 방법으로 위키를 편집(아래 링크)하시네요. 

더군다나 작년에 제가 삭제했던 내용(이번과 유사한, 세벌 님의 편집 내용)을 되돌려서 일부 내용을 수정하셨네요. 작년에도 세벌 님께, 지금의 경우처럼 위키를 작성하지 말아달라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이러한 위키 편집을 세벌 님께서 한 번만 더 하시면, 세벌 님의 계정(포럼, 위키)을 '영구 정지'하겠습니다. 그리고 편집하신 내용이 발견 즉시 삭제됨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말씀드립니다. (3월 19일에 편집하신 내용은 이미 삭제했습니다. 제가 삭제한 내용을 되돌리지 마십시오.)

세벌 님께 이 말씀을 드려 유감스럽지만, 앞으로도 이렇게 활동하실 거라면 다른 커뮤니티에서 활동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