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 q2a 만드는 건 어떨까요?

Submitted by 세벌 on Sun, 02/25/2018 - 07:22
Forums

http://sandol.ihostfull.com/q2a/ 이런 형식으로 데비안 관련 묻고 답하기 사이트를 만드는 건 어떨까요?

https://github.com/sebuls/q2a-korean-translation 을 위 사이트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q2a가 "묻고 답하기"에 좋은 구조인 거 같습니다.

westporch

Submitted: Sun, 02/25/2018 - 08:58

Modified: Sun, 02/25/2018 - 08:58

안녕하세요.
세벌님 말씀처럼 해당 포럼의 구조는 질의응답에 특화되었습니다.

이 곳 커뮤니티를 리뉴얼할 때, 저 또한 말씀하신 사이트와 같은 스택오버플로우와 같은 형식의 포럼을 고려했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데이터의 마이그레이션 및 관리 포인트의 증가 문제로 기존 드루팔 포럼을 사용했습니다.
기존 드루팔의 포럼의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 하지 않고, 말씀하신 q2a와 같은 포럼을 만들 수도 있지만 관리 포인트를 일원화하는 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말씀하신 건의사항은 정말 감사하지만 아직은 기존 드루팔 포럼 체제를 유지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드루팔 체제를 없애자는 건 아니었구요. 스택오버플로와 비슷한 q2a 구조로 하나 더 만들어 보면 어떨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사이트 만들어도 질문을 얼마나 많이 할지, 질문 하면 누군가 적절한 답변을 해 줄지는 모르겠네요.  q2a 형식으로 구성된 https://ask.ubuntu-kr.org/ 답변 수가 0인 질문이 수두룩한 걸 보면...

그런데, 요즘은 kldp도 예전의 kldp만큼 활발하진 않은 거 같습니다. kldp 말고도 다른 곳에서도 리눅스 관련 좋은 정보들이 많고, 물어보고 답할 곳도 많아졌다는 뜻으로 보고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바쁜 가운데 답해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