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말씀(공지 사항)' 게시판에 관리자만 글 작성 가능

Submitted by westporch on 2020.02.10.(Mon) - 18:06

안녕하십니까?

앞으로 '알리는 말씀(공지 사항)' 게시판에 관리자만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랫글을 참조해 주십시오.

■ 작업 결과
공지 사항 게시판에 관리자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단, 일반 사용자 분들께서는 댓글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공지 사항 게시판을 포럼으로 운영했습니다. 따라서 데비안유저스에 가입한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이전에 이용하던 공지 사항 게시판에 글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 특이 사항: 날짜 불일치(이번 작업과는 관계없음, 게시물 자체는 정상 날짜로 출력됨, 드루팔 자체의 버그로 보임)
기존의 공지 사항 게시판(포럼)에 작성되는 콘텐츠 유형(포럼 토픽)과 새로 만든 공지 사항 게시판(뷰의 형태)에 작성되는 콘텐츠 유형(커스터마이징)이 서로 다릅니다. 따라서 기존 공지 사항의 게시물을 새로 만든 공지사항 게시판으로 옮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기존 공지 사항 게시물(18개)과 공지 사항에 딸린 댓글(28개)을 새로운 공지 사항 게시판으로 직접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옮겼습니다. (약 2시간 걸림, 이상 유무를 3번 검토함),

이로 인해 전체 게시물 목록에서, 이들 게시물의 날짜가 오늘 작업 날짜(2020.02.10.)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체 게시물 목록에서 제목을 클릭해서 해당 글을 보시면, 해당 게시물의 작성된 날짜가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날짜 불일치 문제는 드루팔 자체의 버그로 보입니다.)

참고로 기존 공지 사항 게시판에 있던 글(공지 사항 및 댓글)과 게시판(포럼)은 삭제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