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목록이 제대로 출력안됩니다.

Submitted by westporch on 2009.11.18.(Wed) - 21:00

현재 게시물의 목록의 칸이 밀려서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prosilver 테마로 적용해보아도 게시물의 칸이 밀려서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어제는 정상이었는데 갑자기 왜 이런걸까요? 로그아웃을 해도 성공적으로 로그아웃 했다는 메시지가 안뜨고 하얀색 빈 바탕만 뜹니다.
글을 올렸다가 삭제해도 성공적으로 글을 삭제했다는 메시지가 안뜨고 하얀색 빈 바탕만 뜹니다.
로그인을 해도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었다는 메시지가 뜨질않고 아이디와 비번 입력하라는 폼이 뜨지만 로그인이 된 상태가 됩니다.
어젯 밤 정상적으로 접속될때 백업해놓았는데 백업자료도 지워졌습니다. -_-
제가 가지고 있는 백업자료는 제가 훈련소 가기전의 자료입니다. 문제가 심각해보입니다. 사이트를 이전해야 하는 상황인가요?
이 문제를 어찌 해결해야 할까요? 마음이 심란합니다. 도와주세요 ㅜㅜ

eunchul

작성: 2009.11.19.(Thu) - 08:15

수정: 2017.04.30.(Sun) - 19:30

브라우저로 소스보기를 해보니, meta 태그가 제대로 안 닫혀있네요. description 부분.. 그부분을 해결하시면 잘 나올듯 합니다.

westporch

작성: 2009.11.19.(Thu) - 21:50

수정: 2017.04.30.(Sun) - 19:34

In reply to by eunchul

debianusers.or.kr/phpBB3/index.php -----ⓐ
위 화면에서 페이지 소스 보기를 하면 은철님 말씀대로 meta구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았습니다.
서버에 접속해서 index.php 파일을 다운받아 소스를 확인하였지만 ⓐ 에서 페이지 소스 보기한 것과 다릅니다.
웹 상에서 소스 보기해서 확인한 소스와 서버에서 다운 받은 index.php소스가 같아야 하지 않나요?
ⓐ에서 페이지 소스를 다운 받아서 meta 구문을 제대로 닫아주어도 서버의 어떤 경로에 업로드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서버에서 모든 파일을 찾아보아도
'한국데비안사용자모임 • 색인 페이지' 이런 소스를 포함하는 파일이 없었습니다. 도대체 어느 파일에 위 meta 소스가 있을까요?

westporch

작성: 2009.11.21.(Sat) - 11:54

수정: 2017.04.30.(Sun) - 19:39

In reply to by eunchul

meta 구문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은데 어디서 수정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서버의 모든 파일을 보고 또 봐도 meta구문을 포함하는 파일은 없었습니다.
게다가 데비안유저스의 접속도 심각하게 느려져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호스팅 업체에 문의해 보니 서버에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저는 현재 26사단 훈련소를 나와서 220연대로 이동하고 3대대로 이동하여 집 근처 동사무소를 출근을 합니다. 평일엔 동대로 출근해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할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시간은 주말밖에 없기때문에 주말에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만약 해결하지 못하면 계속 사이트를 이대로 방치해야 하기 때문에 마음이 급합니다.
현재 처한 문제점의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이번 기회에 사이트를 개편하는건 어떨까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개편을 하게된다면 제로보드를 사용하는것도 괜찮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로보드와 phpbb의 테이블 구조가 다를텐데 현재 이 곳의 게시물을 어떻게 옮겨야 할지가 문제입니다.
그리고 개편을 하게 된다면 호스팅을 받기보다는 서버를 직접 운영하는게 좋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집 지하실을 안쓰기 때문에 그곳에 서버를 운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일을 처음 겪어보아서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어떻게 대처 해야할지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작성하기 힘드네요.. :) 커뮤니티를 운영하는게 쉽지는 않기 때문에, 경험자들의 노하우를 활용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몇몇 유저분들중 예전 데비안유저스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알고 계신 분들이 계신듯 합니다. 그 분들과 논의를 해서 진행했으면 합니다.
단, 지금의 상태로는 접속이 힘드니깐, 논의는 위키에서 ...
실례(?)가 안된다면 제가 서버에 접속해서 상태를 좀 확인해 보고 싶은데요. 가능하면 ssh 접속 정보를 제 메일로좀 알려주시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재 데비안유저스에 예전 데비안유저스의 운영 노하우를 알고 계신 분들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그 분들께서 현재 상황에 대한 조언을 해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데비안 위키에 현재 상황을 토의를 할 수 있도록 게시물을 만들었습니다.
http://debianwiki.or.kr/wiki/index.php/%ED%99%88%ED%8E%98%EC%9D%B4%EC%A7... 
서버 접속 정보는 은철님 메일 계정인 agfe09@gmail.com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