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뷰어 리눅스

Submitted by 세벌 on 2022.01.31.(Mon) - 08:44

https://wiki.debianusers.or.kr/index.php?title=HWP_viewer

처음부터 막히네요. 한컴 홈페이지에서 리눅스용 뷰어를 내려받으려면 어디로 가나요? 전에는 있다가 사라진 건지 잘 모르겠네요.

구글 검색하다가 https://drive.google.com/file/d/1aZCLTv8HVPIWRXFtNx8X1xx-AoI9TwSH/view

여기서 받은 .deb 파일을

dpkg -i hoffice-hwpviewer_amd64.deb

명령을 써서 설치했습니다.

성공인지 실패인지 아무런 메시지가 보이지 않고...

/opt/hnc/hwpviewer11/Bin/hwpviewer 

실행하면 되기는 하는데 이게 정식 방법인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westporch

작성: 2022.01.31.(Mon) - 22:51

수정: 2022.01.31.(Mon) - 22:52

안녕하세요.

한컴오피스 뷰어에 '사용권 및 저작권'이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사항은 한글과컴퓨터 측에 문의해 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사용권>

"한컴오피스 뷰어"는 (주)한글과컴퓨터의 허락 없이 재배포하거나 유통할 수 없으며, 한컴오피스 뷰어의 차기 버전의 공개 이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컴오피스 뷰어에 대한 별도의 고객 지원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는 개인이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이나 단체에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재배포’ 행위에 해당하므로, (주)한글과컴퓨터의 서면 상 승인을 받으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저작권>

"한컴오피스 뷰어"에 포함된 모든 프로그램과 부속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소유권은 (주)한글과컴퓨터 또는 해당 개발사가 가지고 있으며, 이 권리는 대한민국의 저작권법과 국제 저작권 조약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한글과컴퓨터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부속된 자료 파일이나 문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변형 및 복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한글과컴퓨터는 이 제품에 포함된 기능이 고객의 특정 목적에 적합할 것이라는 보증은 하지 않으며, 본 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초래된 모든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과거에 한글과컴퓨터에서 공개했던 한컴오피스 뷰어(리눅스용) 파일을 리눅스에 설치하셨다면 HWP 문서를 볼 수는 있겠지만, 이게 정당한 방법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위키에 HWP viewer 문서를 작성할 당시에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의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항목에 리눅스용 한컴오피스 뷰어가 있었지만, 현재는 리눅스용 한컴오피스 뷰어가 사라졌네요.